fbpx
에코벽
에코벽

최근 올린 글 unread messages

# 제목
Load More

소개 unread messages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은 「일상 속 에코벽 만들기」라는 사업명으로 마을공동체에 속한 단체들(도서관, 주민자치위 등의 9개 단체) 공간에 자원순환정거장을 만들고 홍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각 마을 거점에서는 플라스틱 뚜껑, 우유팩, 아이스팩, 폐건전지를 모아 재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뚜껑의 경우 폐플라스틱 판재를 만들어 가구나 건축, 소품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청년스타트업 <WYL:Would You Love>에 보내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활동으로 고형 비누만들기 워크샵, 브리타 정수기 필터 해킹 워크샵, 비닐랩 대신 밀납랩 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물을 살리기 위한 활동으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세탁가능한 세탁볼 만들기, 수도물 바로 알기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 알맹상점과 업사이클링 복합문화공간 새활용플라자에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있었고, 기후위기, 자원순환에 대한 주민과 어린이 대상 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각 거점 공간 한편에서 그리고 마을 장터에서 에코벽이 주민들과 만나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주민들은 이곳에서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환경 관련 자료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에코벽 담당자는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을 순환하는 좋은 모델을 만들어가자"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속가능한 마을을 위한 동천동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기후위기,무세제세탁볼,밀납랩,에코벽,자원순환,제로웨이스트,환경교육
전체 0